★☆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닥터스 3인방의 한국여행기! 한국식 할랄푸드에 반한 그녀들..

알풀레드 2018. 11. 30. 16:54
반응형

모로코 닥터스 3인방!! 한국식 할랄푸드에 반한 그녀들..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에서 모로코에서 온 닥터스 3인방의 한국여행기가 방송이 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특히 그녀들을 초대한 우메이마는 이국적인 미모로.. 뭇 남성들을 설레이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29일 방송된 베티쌈과 마리와 그리고 아스마의 한국 여행기에서 이슬람 문화에 대해서 조금더 알게되는 계기가 된 듯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슬람권 문화에 대해 상당히 불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이슬람 문화권의 난민을 받아들인 독일이나 프랑스 등 유럽 국가들에서 다양한 범죄를 일으킨다는 소식과 함께.. 제주도로 들어오는 난민들에 대한 문제가 겹치면서 더욱더 이들에 대한 적대감이 커지고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 이슬람 문화권에서 온 친구들의 여행은 우리가 평소에 알지 못하는 문화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정치적인 문제는 뒤로하고.. ㅎㅎ 베티쌈과 마르와 그리고 아스마는 지난 비행기의 연착으로 인해 이틀동안 같은 옷을 입고다니다가.. 드디어.. 짐이 도착을 하게되면서.. 본격적인 한국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외출준비를 하는 베티쌈은 수수한 분위기에서 블랙스커트에 가죽재킷 그리고 스카프까지.. 낮에 보여준 모습과 완전히 포스가 달라지네요. ㅎㅎ 학생에서 교수가 된 느낌??


 



   그리고 마리와와 아스마는 각각의 스타일에 맞게 외출 룩을 선택한 후.. 본격적인 한국의 밤문화를 즐기로 나가게 되네요. ㅎ ㅑ.. 그녀들의 변신에 제가다 속이 시원해 지는 것 같아요.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바로 할랄 식당으로.. 이슬람권 문화에서 온 친구들은 일반적으로 돼지고기를 절대 금기시하기 때문에 절대 먹지 않는다고 하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문화는 잘 알려져 있는데.. 할랄푸드라고 하는 용어는 쉽게 접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할랄푸드라는 용어는 스처가면서 들어보았으나.. 정확히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는 모르고 있던 것도 사실이구요. 




   *. 할랄푸드란? 어떤 음식을 말하는 것일까요? 


   바로 이슬람식 도축법인 다비하(Dhabihah) 식으로 도살한 짐승의 고기와 그 고기로 만든 음식 전반을 뜻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다비하는 동물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한 빨리 절명시키는 인도적인 도축법이라고 전해지며.. 이에 앞서 신에게 허락을 받는 정치적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 같군요. 어째듯 이러한 다비하 식으로 도살한 음식을 이슬람 율법에 따라 가공해 무슬림에게 허용된 음식을 할랄푸드라고 합니다. 특히 할랄이라는 말은 이슬람어로 '허용된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베티쌈과 마르와 그리고 아스마는 독실한 무슬림으로 할랄 푸드가 아니면 먹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러다보니.. 한국에 있는 할랄푸드 음식점을 정보를 취득하여 그 곳으로 향햐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뭐.. 그들의 문화니깐.. 존중해주어야 할 부분이겠죠?




   의외로 한국에도 이런 할랄푸드점이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베티쌈은 할랄푸드를 먹기 위해 폭풍검색으로 식당을 찾아내고.. 친구들은 이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이 곳은 말레이시아 음식점으로 한국식 음식을 맛볼수 있는 곳이라.. 친구들에게 좀더 큰 의미를 가질 수 있을 듯 하네요. 식당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실 분들이 있을 듯 하여.. 이 곳의 상호를 살펴보니.. Kampungku.. 즉 깜풍구라고 발음되는 식당이네요. 




   그동안 방송에서 닥터스 3인방이 식사를 제대로 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는데.. 이러한 이유가 있었군요. ㅠ.ㅠ.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할랄푸드 음식점을 찾은 이상.. 한국식 음식을 마음껏 먹어봐야겠죠.. ㅎㅎ




   직원에게 여러가지 음식에 대한 질문과 추천을 받은 끝에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한국의 대표음식인 비빔밥이 등장합니다. 이어서 반반치킨과 불고기덮밥 그리고 잡채까지 다양한 한국식 음식들을 주문하였는데요.  


 

 



   무엇보다 닥터스 3인방을 깜짝놀라게 한 메뉴는 바로... 어묵탕입니다. 특히 아스마와 마르와는 완전 멘붕이 된 모습까지 보여주죠. 그녀들은 왜 이렇게 놀라는 걸까요? 




   MC들은 우메이마에게 그녀들이 왜이렇게 놀라는지 설명을 해달라고 하자.. 우메이마는 모로코에서는 식탁에서 조리하는 문화가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식탁에서 조리를 한다면 사람들은 화를 내고 그냥 나갈 것이라고 하네요. 그 이유는 돈을 주고 식당에 왔는데.. 조리를 직접하라고 하니깐.. 황당해 한다는 것이죠. 이부분은 과거에 인도편에서 비크람 역시.. 글램핑이라는 문화를 경험하면서 충격을 받은 모습과 흡사한 것 같네요. 문화차이니.. ㅎㅎ 그런가보다 해야죵^^




   충격을 받은 아스마는 자기도 모르게 ㅎㅎ 아랍어로.. 질문을 하고.. 마르와는 아랍어로 말하면 못알아듣는다며.. ㅎㅎ 농담을 던집니다. 베티쌈은 신기한 듯 연신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있구요^^




   모든 음식이 나오자 본격적인 먹방 선언을 시작하는 마르와입니다. 실은 비빔밥이 나오자마자 아스마는 바로 맛을 보려고 했으나.. 마르와는 단호하게.. 모든 음식이 나올때까지는 기다려달라고 요청을 하였고.. 그 이유는.. 역시 인증샷을 찍기 위함입니다. 




   모든 음식들이 나오자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하는 닥터스 3인방.. ㅎㅎ 한식을 먹는데.. 정말 우아한 모습으로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ㅎㅎ 치킨은 나이프로 스테이크를 먹듯이.. 비빔밥 나물과 잡채는 파스타를 먹는 것처럼.. ㅎㅎ 음식 하나하나를 음미하면서 정말 맛있게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어묵을 먹다보니.. 문득 마르와는 의문이 생기는지.. 질문을 쏟아내기 시작합니다. 왜 어묵을 FISH CAKE이라고 불리는지 전혀 이해간 안된다고 하는데.. 친구들은 나름대로 왜 피시 케이크라고 불리는지 추론을 해보는데.. ㅎㅎ 갑자기 토론이 진행되다가.. 결국... 직원에게 물어보기로 하네요. 독일 친구들 역시 처음 어묵을 먹을 때.. 이에 대해서 정말 이해를 할 수 없다는 표정을 지었었죠.




   마르와는 직원에게 궁금한 점에 대해서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고.. 직원분은 조금 당황하셨지만.. 아는데로 친구들에게 잘 설명을 해줍니다. 베티쌈까지 어떤 종류의 생선을 사용하는지.. 질문을 하고.. 이 어묵에 밀가루가 반죽되어 들어간다는 이야기에 마르와는 수긍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런 모습을 본 알베르토는 피시케이크라고 하기보다는.. 피자를 서양식 빈대떡이라고 하지 않는 것 처럼.. 어묵은 그냥 어묵으로 부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는 의견을 냅니다. 




   친구들은 어묵에 대해 정보를 얻었다고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ㅎㅎ 아무래도 생전에 먹어보지 못한 음식이라서.. 더욱더 그런 느낌을 받을 것 같네요.. 식사를 마친 친구들은 이러한 한국 음식에 대한 평을 하기 시작하는데.. 역시 우리나라 음식을 먹은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칭찬은 역시 야채를 적절히 섞어서 균형잡힌 음식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한국에서 우메이마와 먹은 식사 외에.. 제대로 한국음식을 즐긴 친구들은.. 또 다시 한국 문화를 즐기기 위해서 다음 장소로 이동을 하는데.. ^^.. 과연 친구들은 어떠한 곳으로 여행을 갔을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2018/12/07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8. 모로코:) 우메이마 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닥터스 3인방!! 우메이마 투어~ 미식의 도시 전주 가는길..

2018/11/29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닥터스3인방의 여행기! 우메이마, 베티쌈, 마르와, 아스마!! 서울타워에서 한국야경 즐기기!!!

2018/11/25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1-]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다시보고 싶은 친구들 독일편! 다니엘과 독일 3인방!!

2018/11/24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와 닥터스 3인방! 여행계획부터 숙소까지의 여정~

2018/11/23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의 커리어 우먼 세 친구 소개편!!

2018/11/20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 친구들의 한국여행기 예고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