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9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5회:) 포천 농약 연쇄 살인 사건(+그라목손, 홍세용 교수)

25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5회에서는 "비밀의 가루 - 포천 농약 연쇄살인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이날 이야기 친구로는 김용명, 공승연, 아이엠이 출연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본래 예고편 제목은 무덤 속 메시지였습니다. 해당 사건은 과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에서 다루었던 엄 여인 살인사건과 유사한 점이 많은데요. 가족을 대상으로 보험 금을 노린 범죄로 상당히 엽기적인 살인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천 농약 음독 사건으로도 불리는 포천 농약 연쇄 살인사건은 2011년부터 2014년까지 포천시에서 농약의 일종인 그라목손을 이용해 일가족 3명을 살해하고, 1명을 중태에 빠뜨린 사건입니다. 사건의 범인은 1970년생인 노 씨로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4회:) 선감학원(+임용남 목사, 삼청교육대, 형제복지원)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4회:) 선감학원 18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4회에서는 "그 섬에 아이들이 있었다"라는 제목으로 선감학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선감학원은 일제강점기 말기부터 1982년까지 약 40년 동안 존재했던 곳으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에 있는 선감도라는 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소년들이 이곳에 갇힌 후 지옥 같은 경험을 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날 선감학원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1941년 10월 미나미 지로라는 이름을 가진 총독은 선감도에 부랑아로 지목된 소년 수백명을 잡아들인 후 가두었습니다. 일명 거리의 불량아들을 감화시킨다는 목적으로 선감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유 없이 끌려오게 되었는데요. 실상은 항일 독립운동을 하던 사람..

킹덤 794화:) 번오 전투에서 탈출하는 왕전

킹덤 794화:) 번오 전투에서 탈출하는 왕전 킹덤 794화가 연재되었습니다. 이번화의 제목은 "뿌리를 남기다"입니다. 번오 전투에서 최악의 패배를 당한 왕전은 청가의 사마상의 추격으로 큰 위기에 처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1군장인 아광과 제3군장 전리미가 전사하죠. 두 사람은 창앙에게 왕전의 안위를 맡기고, 창앙은 목숨을 다해 왕전을 탈출시키려고 합니다. 청가군의 승리가 총대장인 이목에게 전해집니다. 이목의 부장들은 환기에 이어 연승을 했다고 자축합니다. 하지만 이목은 왕전의 목을 취했냐고 묻는데, 왕전의 사망 소식은 전해지지 않습니다. 왕전의 생사는 조나라의 안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환기에 이어 왕전이 사망한다면 진나라는 더 이상 중화 무력 통일의 길은 무너질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이..

열혈강호 675화 리뷰

열혈강호 675화가 연재되었습니다. 지난 화에서 천신각주 사음민은 마령검의 힘에 도취되어 천마신군에게 도전합니다. 자하마신의 심검이 몸에 박혀 있어 죽음을 각오하고 도전을 한 것인데요. 천마신군은 그런 사음민에게 동료들을 무의미한 죽음으로 몰지 말고 비켜서라고 말하죠. 사음민은 천마신군이 자신은 안중에도 없다는 것에 대해 자존심이 상하던 차에 마령검이 말을 겁니다. 마령검의 힘을 받은 사음민은 천마신군을 향해 맹렬히 돌격합니다. 한비광은 그런 사음민의 기세에 놀란 듯 바라보고, 사음민은 자신들이 의미를 가지기 위해 강해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신지의 모든 무사들에게 자신이 천마신군을 쓰러뜨릴 테니 무림의 침략자를 쓰러뜨리라고 명령하죠. 모든 신지의 모사들은 사음민의 명령에 반응해 무림인들을 공격하기..

'슈퍼스타 K2' 박보람 사망

지난 11일 오후 가수 박보람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에 따르면 11일 오후 9시 55분경 박보람은 남양주시에 있는 여성 지인의 집에서 술자리를 가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에서 의식을 잃은 채 쓰러져 곧장 119에 신고를 하였으나 의식을 찾지 못하고 사망을 하였습니다.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부검을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지인과의 술자리에서는 과음을 하거나 극단적인 선택을 한 정황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부검을 통해 정확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사망 원인을 알 수 없을 것 같네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박보람의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과 지인들은 큰 충격에 빠졌는데요.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공식적으로 박보람의 사망소식을 알리며, 동..

킹덤 793화:) 왕전의 탈출을 위해 전사하는 전리미(+ 번오 전투)

킹덤 793 킹덤 793화가 연재되었습니다. 지난 화에서 왕전의 제1장 아광이 사마상에 의해 장렬하게 전사하였습니다. 현재 진나라군 우익 비신대의 강외군은 조군을 상대로 매우 고전하고 있습니다. 이신이 정예군을 이끌고 이목을 잡기 위해 전장을 이탈했기 때문인데요. 이신이 빠진 자리에는 옥봉대가 대신하여 전장을 지휘하고 있네요. 조나라 좌익 의안군 원환은 유리한 상황을 점했음에도 강외군과 이신을 대신해 비신대를 지휘하고 있는 옥봉대의 왕분에 의해 고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신과 왕분을 전장에서 떨어뜨렸기 때문에 승기를 잡았다고 판단하죠. 그 순간 함정에 빠졌던 이신이 전장에 복귀하는데요. 이신은 왕분에게 이목의 목을 치지 못했다고 사과합니다. 왕분은 현재 상황을 보았을 때 이목의 목을 치지 못했다는 것을..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3회:) 마타도어의 귀재, 킹메이커 엄창록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3회:) 4월 11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3회에서는 "선거판의 나이트 K night"라는 제목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제는 정치와 관련된 내용으로 대한민국에서 유례없는 킹메이커로 활약했던 엄창록이라는 인물에 대해 자세히 다룬다고 합니다. 현재 일반인들에게는 엄창록이라는 이름이 매우 낯설게 느껴지지만 그가 활동했던 시기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2022년 그의 일화를 기반으로 한 "킹메이커"라는 영화가 개봉되어 다시 한번 이름을 알리기도 하였죠. 엄창록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역감정을 선거판으로 끌어들인 사람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마타도어의 귀재, 선거판의 여우라는 이명이 있는데요. 스페인어인 마타도어란 흑색광고라고 해석되는 용어로 기원은 ..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2회(+이육사, 신석초, 옥비, 절정, 청포도, 광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22회(+신석초, 옥비, 절정, 청포도, 광야 해석) 4월 4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22회에서는 "칼날 위에서 노래하다 - 이육사"라는 제목으로 일제강점기 대표 저항 시인인 이육사를 조명할 예정입니다. 이육사 시인의 순국 80주년을 맞아 그의 일생과 주변 인물들이 기억하는 이육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석초 시인이 기억하는 이육사의 모습은 제 일류의 신사적 품격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이육사는 1904년 5월 18일 경상북도 예안군 의동면 원촌동(현 안동시 도산면)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후 영천군 화북면 오동리 사람 안용락의 딸 안일양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이육사의 딸인 이옥비 여사의 증언에 따르면 처남 안병철이 만주에서 독립운동을 하..

열혈강호 674화 리뷰

열혈강호 674화가 연재되었습니다. 지난 화에서 자하마신이 묵령의 진기를 흡수해 인간을 초월한 괴물에 가까운 모습을 한채 스스로를 신이라 자처하였습니다. 이에 묵령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선택을 하였고, 한비광은 묵령의 죽음 후 기습을 하였는데요. 자하마신은 모종의 이유로 진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채 673화가 끝이 났습니다. 674화의 주요 내용을 살펴볼까요? 자하마신은 묵령의 진기를 흡수하는데 정신이 팔려 묵령이 끝까지 자하마신에게 저항한 사실을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이에 한비광은 묵령의 의지를 느끼고 그의 기운이 자하마신의 몸속에서 난리 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고 말하죠. 그리고 자하마신의 기운이 붕괴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자하마신은 그런 한비광의 말을 비웃으면서 기대하게 만들었다면 미안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