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

[그것이알고싶다] 승리 클럽 버닝썬의 해외 투자자 린사모.. 삼합회까지 유착!!

알풀레드 2019. 3. 24. 18:54
반응형


   지난 23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승리의 클럽인 버닝썬에 대한 이야기를 집중다루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보면 너무나 충격적인 내용도 많이 담겨있었는데요. 그중 버닝썬의 20% 지분을 가지고 있는 '대만 갑부'로 불린 이른바 '린사모'란 여성도 함께 다뤄졌으며... '린 모'라는 여성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증언에 따르면 '린사모' 라는 사람은 버닝썬에서 가장 큰 거물이라고 하는데요. 자기 테이블에만 돈을 쓴느 게 아니라 남의 테이블에도 술을 시켜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대만에서는 사모님 이름 자체를 꺼낼 수 없다고 말하는데... 그 이유는 남편이 대만에서 총리급이기 때문이죠. 그녀의 이름이 지금까지 베일에 쌓여 있었던 이유는 은밀한 장소(VIP 룸)에만 머물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VIP룸은 과거 정말 고액으로 손님들이 많이 찾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고액 손님이 잘 가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대하고 격리돼 있기 때문에 오히려 돈 많이 쓰는 자리는 따로 있다고 하네요.




   클럽에서는 음악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DJ 부스 옆 테이블이 가장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랑색 라인의 자리를 차지하는 이가 VIP가 된다고 하네요. 




   '린사모'는 그녀의 매니저로 알려진 화교 남성의 이름으로 테이블을 예약... 한번에 두 개의 테이블을 잡고 하루밤에 거액을 쓰고 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최초로 테이블에서 2억을 스타트한 것이 최초였다고 말하는 전 직원...  2억으로 스타트했다는게 버닝썬 내 전광판에도 나왔었다고 말합니다. 1억짜리 만수르 세트... 즉 더블 만수르 세트를 시켰다고 하는 '린사모' 측 사람들... 




   '린사모'라고 불리는 이는 돈에 욕심이 없다고 증언합니다. 말그대로 돈이 워낙 많다보니... 주체를 못하는 것 같군요. -0-.. 하핫.. 저희같은 일개미는 감히 상상도 못할 일입니다. ㅠㅠ.




   비밀의 VIP로 통하는 '린사모' ... 그녀의 정체를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는 것은 그녀의 일행을 통해서 였다고 하는데요. 즉 삼합회 대장도 데리고 왔다고 합니다. -0-..헐헐.. 삼합회란 홍콩, 타이완을 거점으로 중국의 범죄 조직 중 하나인데요. 온갖 불법 범죄를 저지르고 다니는 집단입니다. 




   더불 만수로 세트가 등장했던 지난해 10월... 린사모 곁으로 줄지어서 등장하는 남자들이 눈에 띕니다. 현장에서 그들을 본 버닝썬 관계자들은 그들이 홍콩과 타이완을 거점으로 하는 중국의 거대 범죄조직인 삼합회라고 믿습니다. 




   실제 린사모의 매니저로 알려진 남성과 함께 사진을 찍은 사람들은 결코 평범해 보이지 않는데요. '버닝썬'이 호텔 로비 쪽인데 그 정문에 원래 차가 주차가 안되자만... 그사람들에게는 해주었다는 전 직원의 증언... 가족이라고 불리는 그사람들... 스테인리스 의자에 방석까지 깔아주었다고 말합니다. 


  


   버닝썬 관계자들은 '린사모'가 투자한 돈의 출처가 삼합회라고 생각합니다.이른바 검은돈을 세탁하는 장소로 버닝썬을 선택했다는 것...  




   그렇다면 린사모는 어떻게 버닝썬의 존재를 알게 되었을까요? 린사모와 버닝썬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대목이 대만의 한 패션 잡지속에 있다고 합니다. 명품백에 적혀 있는 사진은 가수 빅뱅의 사인... 




   이 잡지와의 인텨뷰에서 린사모는 지인 소개로 GD가 와서 저와 악수도 하고 의외의 인연으로 승리와 친분을 가졌다고 밝혔는데요. 




   승리는 동료들과 나눈 대화로 인해 성접대 의혹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른바 정준영 휴대폰 포렌식 자료를 통해 확인이 된 것인데...


 


   2015년 12월 6일-7일 대화를 살펴보면... 대만 손님이 온다고 알리는 승리... 그리고 몽키뮤지엄 사단의 일원으로 알려진 김모씨가 성접대를 의심할 만한 말을 꺼냅니다. 




   그리고부터 1시간 후 대만에서 온 손님을 대만깡패라고 표현하는 김씨... 정준영과 유리홀딩스의 대표까지 나서서 여자들을 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날 온 손님은 린사모의 측근인 매니저가 함께 했다고 하는데요. 




   린사모 매니저와 연락이 닿아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린사모 매니저는 현재 자신들이 성접대나 의혹으로 의심을 받고 있지만... 이는 수사과정에서 이미 밝혔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니깐 뭘 말했다는 건지...




   버닝썬에서 있었던 승리의 28번째 생일 파티... 초대한 손님 중 유독 린사모에게 감사를 표현하는데요. 



 

   승리에게 무척 특별한 린사모는 버닝썬 개장을 앞두고 있었던 시기 필리핀 팔라완섬 내 아만폴로 리조트에서 있었던 파티에도 린사모가 왔을가요? 승리 생일파티 참가자의 인터뷰를 살펴보면 린사모도 참석했다고 합니다. 




   당시 분위기상 최고의 VIP는 누구였을까요? 일단 세 팀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중 린사모의 그룹이 그중 하나고... 이 이야기를 종합하면 버닝썬의 지분은 승리측에 있다는 것...




   세무전문가의 눈에는 다소 궁금한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투자할 때는 주주로 참여하는 게 정상적인 방법인데... 승리가 직접 투자한 것이 아니고... 유리홀딩스라는 이름이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승리는 직접적인 투자가 아닌 친구와 함께 운영하는 유리홀등스라는 회사로 투자에 참여했다는 것이죠. 




   클럽 버닝썬 공동대표 이문호는 인터뷰에서... 원래 승리라는 친구는 돈이 없었다고 합니다. 린사모가 10억 원을 투자한 것이고... 이문호와 승리는 무료 지분을 받을 것이죠.  



 

   사실상 유리홀딩스도 투자한 금액이 전혀 없다는 사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린사모라는 사람이 승리의 이름으로 지분을 나눠주지 않고... 유리홀딩스 이름으로 20%의 지분을 준데는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이문호는 딱히 특별한 이유는 없고... 승리라멘으로 알려진 아오리아멘과 다양한 F&B사업이 모두 유리홀딩스로 인해 됐던 것으로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위대한 갯츠비에 빗대어 위대한 승츠비라고 소개하며 성공한 사업가로 인정받은 승리... 그가 주력해온 사업영역은 요식업... 대부분의 사업은 유리홀딩스를 통해서 해왔는데... 정준영과 함께 한 밀땅포차와 해외로 진출한 라멘이 대표적입니다. 




   유리홀딩스에 연관된 회사가 홍콩 법인의 BC홀딩스로... BC홀딩스에 또 유인석이 이사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BC홀딩스에서 출자를 받아서 BCH페레그린파트너스 유한회사 여기서 사모집합투자사업으로 어떤 회사를 인수하려고 했다는데... 




   BC홀딩스의 자본금은 단 5만원... 이런기업에 무려 335억원을 투자한 기업은 누굴까? BC홀딩스 조인식에 참석한 이들이 그 주인공으로 보입니다. 그들중에는 배트남에서 재벌로 손꼽히는 부동산 개발업체 오너의 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는 약 11억원의 고급 아파트를 승리에게 선물하기도 했다는데요. 또한 팔라완 아만폴로에서 열린 승리의 생일파티에도 참석을 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배트남 부동산 개발업자인 그가 유인석 대표의 인맥을 넓혀준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BC홀딩스 조인식에서 확인되는 또 다른 인물은 일본의 한 오너입니다. 그는 유리홀딩스가 시작하는 단계에서 거액의 투자를 한 인물이라고 하네요. 




   단톡방 내용을 바탕으로 볼때... 정준영과 최종훈 그리고 정준영 등 단톡방 멤버들은 단순히 승리의 친구가 아니라 밀땅포차나 라멘 등의 사업 파트너였던 셈입니다. 그동안 승리라 모 방송사에서 인터뷰한 내용중 접대비가 많이 나간다는 것은 이러한 맥락인 것이죠. 




   단톡방 내용으로 볼때 이들의 자신들의 돈 없이 해외 투자자들의 돈으로 사업을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니 투자자들이 한국을 찾을 때면 접대를 준비했고... 그들이 선호한 장소는 주로 클럽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 제보자는 승리와 파트너들이 투자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버닝썬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승리 사업과 관련해서 파트너 분들은 맨날 이곳을 찾아왔다는 것... 물론 이는 확인되지 않은 추정이지만... 상당히 근거가 있는 것 같네요. 




   린사모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다가... 단순히 이들이 돈을 많이 쓰고... 성접대 관련 이야기에서... 사업 및 정치적으로 유착된 관계... 승리방 카톡멤버들이 단순한 친구들의 단톡이 아닌 사업 파트너로서 연결되어 있는 점... 등등 가벼운 줄기에서 뿌리까지 사건의 본질이 흘러가는 것 같은데요. 




   이어서 승리의 생일 파티와 버닝썬 마약과 관련된 이야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내용 참고 및 정리>


2019/03/22 - [★☆생활뉴스☆★/연예:)] - 정준영 구속 수감... 남부구치소로 이송.. 과거 최순실, 정호성, 안종범이 수감된 곳!!

2019/03/19 - [★☆생활뉴스☆★/연예:)] - [버닝썬 이문호 공동대표] 신종열 부장판사 영장기각.. 왜???

2019/03/19 - [★☆생활뉴스☆★/연예:)] - '버닝썬 게이트 촉발' 김상교 씨... '명예훼손 피의자'로 경찰 출석.. 사건개요 살펴보기..

2019/03/19 - [★☆생활뉴스☆★/연예:)] - 문재인 대통령... 버닝썬, 장자연, 김학의 사건!! 철저히 조사 지시...

2019/03/16 - [★☆생활뉴스☆★/연예:)] - 가수 승리와 정준영 카톡에 언급된 '경찰총장'... 경찰 총경으로 확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