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페트리의 핀란드 3인방(빌레, 빌푸, 사미) 근황.. MBC 다큐멘터리 新 주방문:) 막걸리 장인(?)으로 출연..

알풀레드 2018. 12. 12. 14:52
반응형

페트리의 핀란드 3인방.. 新 주방문 다큐멘터리 출연!!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에서 핀란드에서 온 페트리의 친구로 등장한 빌레와 빌푸 그리고 사미는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핀란드라는 나라에 대해 잘 모르는 시청자들은 핀란드의 문화를 보고 그들이 한국 문화를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시청을 하였는데요. 이미 많은 외국 친구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갔지만.. 시청자들에게 가장 큰 임팩트를 남긴 친구들은 핀란드 친구들인가 봅니다^^ 최근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에서 다시보고 싶은 친구 1위가 되었으니깐요.ㅎㅎ


 

   

   그리고 시청자 투표에서 1위로 등극한 핀란드 3인방(빌레, 빌푸, 사미)은 2019년 신년특집으로 다시 한국 여행을 하게 되어서.. 시청자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 소개하자면.. 저두 페트리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을 한 내용인데. ㅎㅎㅎㅎㅎ 핀란드 친구들이 MBC 다큐멘터리 新 주방문이라는 프로그램에 막걸리 장인(?)으로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ㅎㅎㅎㅎ




   한국 여행을 하는동안 페트리가 친구들에게 막걸리를 소개한 이후.. 매끼니마다 막걸리를 먹을 정도로 친구들에게는 큰 인상을 받은 음료(?)인데요. 막걸리는 처음 맛본 친구들은 핀란드의 전통술인 낄유와 비슷하다고 너무 좋아했었죠. 특히 빌레의 리액션은.. ㅎㅎ 


 



   빌레는 핀란드로 돌아가서도.. 막걸리 맛을 잊지못해 직접 막걸리를 제조하려는 시도까지 하였다고 하는데.. ㅎㅎ 그 맛은 어떠했을지? 




   MBC 新 주방문이라는 다큐멘터리에서 확인을 해 볼수 있겠군요. ㅎㅎ 그럼 이 프로그램에서 출연한 핀란드 친구들을 만나볼까요? 그리고 독일편의 호스트였던 다니엘 린데만도 함께 이 프로그램에 등장하니.. 함께 만나 볼 수 있겠군요^^ 




   일단 주방문이라고 하는 용어는 집안의 대소사를 위해 직접 술을 빚어 사용하는 가양주(집에서 빚는 술) 문화로 전해내려온 1,000 여종의 다양한 우리 술들은 '주방문'이라는 이름으로 기록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제강점기를 거치면서 주세법, 해방 이후 양곡보호령으로 인해 우리 술들이 홀대를 받았으나.. 최근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통주에 대한 젊은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新 주방문(酒方文)' 이라는 프로그램은 전통주에 빠진 젊은 세대와 세계인들의 눈을 통해서 우리 술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이 프로그램은 과거의 기록들을 통해서 술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는 점에서 참 재미가 있더군요. 




   그리고 핀란드로 향하는 제작진.. ㅎㅎ 과연 누구를 만나러 가는 것일까요? 나레이션에는 '투루크 시에도 막걸리에 매료된 외국인이 살고있다'.. 라고 하는데.. 이 말만 들어도 누구일지 예상이 되시죠?ㅎㅎㅎ




   헐 방가워요!! 빌레 마이얄라!!! ㅎㅎㅎ 핀란드 막걸리 애호가.. 라고 소개가 되는데.. ㅎㅎ 사미와 빌푸 역시 막걸리를 참 좋아했었죠. 인도편에서 럭키와 아재들 특히.. 비크람은 소주를 좋아했었는데.. 만약 막걸리를 좋아했다면.. 함께 출연을 하지 않았을까요?^^?ㅎㅎㅎ




   핀란드에서 평범하게 살던 빌레는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에 출연한 이후.. 지역 신문에까지 등장할 정도로 유명인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팬들은 빌레에게 한국 안주와 막걸리 그리고 김치찌개와 같은 다양한 선물들을 보내주고 있었네요^^ 빌레 역시 한국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우리밀 누룩!!! ㅎㅎㅎ 막걸리를 제조할 수 있는 재료 세트도 보내준 팬이 있군요^^ 그리고 친절하게 영어로 설명을 적어주었다고 합니다. 




   설명대로 막걸리를 만드는 장인(?) 빌레.. ㅎㅎ 그래도 전문가 티가 나는데요?ㅎㅎㅎ 팬들을 위해 인스타용 동영상을 녹화하는 모습까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빌레 집을 찾아온 사미와 빌푸... 너무 방가운 얼굴들이네요^^ 막거리를 먹기 위해 ㅎㅎ 한국 전통 잔을 가져오는 센스까지..




   막걸리와 함께 먹을 다양한 한국음식들을 가져온 핀란드 친구들... ㅎㅎ 제대로 막걸리 먹방을 하려나 보네요.ㅎㅎ 파전에 대한 소개를 들은 빌레와 빌푸 그리고 사미는 파전을 만들어보기 시작하는데요. ㅎㅎ 나름 잘 만들고 있는데요^^ 




   그리고 빌레가 만든 투룬 막걸리를 시음하는 친구들... ㅎㅎ 과연 어떤 맛일까요? 


 


   맛을 본 사미의 표정이 묘해지는데요..ㅎㅎ 역시 현지에서 먹었던 그 맛이 아닌가 봅니다.ㅎㅎ




   빌푸 역시.. 심각한 표정을 지으며.. 이거 전부 마셔야 하냐고 묻는데? 그 표정이 육성으로 빵 터집니다^^




   결국 빌레가 만든 막걸리는.. 찬밥 신세가 되고.. 한국에서 온 막걸리로.. 파티를 즐기는 친구들입니다. ㅎㅎ 좀더 연구가 필요하겠군요. 


 



   그래도 관심을 가지고 막걸리는 만드는 빌레를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미.. 그리고 앞으로 더 좋은 막걸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는 빌레..ㅎㅎ




   그리고 전주 한옥마을을 찾는 빌레와 헨나 푸말라라는 유학생.. 여친인가?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어째든 과거 빌레가 인스타에 한국을 방문했던 사진을 게시한 적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위해 방문을 했던 것이네요^^




   전주에서 막걸리와 함께 폭풍 먹방을 합니다.ㅠ.ㅠ. 진짜 맛나겠네요. 



   

   한국 사람들과 정을 나누며 함께 막걸리를 마시는 빌레.. 이런 문화는 정말 좋은 문화인것 같네요^^




   그리고 막걸리 장인이 있는 곳을 방문하여 직접 막걸리를 만드는 방법을 전수 받는 빌레.. 머무 행복해보입니다^^




   한국에서 또 다시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간 빌레입니다. 이제 곧 2019년 신년특집으로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에 등장할 예정인 핀란드 친구들^^.. 하루 빨리 친구들이 여행을 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 新 주방문이라는 프로그램은 현재 유튜브에도 공개되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유튜브를 통해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참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출처. 新 주방문, 페트리 인스타그램, 빌레 인스타그램 참고>


2019/01/18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0.핀란드:)페트리 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신년특집] 판란드 친구들 근황 토크!! 빌푸, 사미, 빌레는 1년동안 어떤 삶을 살았을까요?

2018/12/22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신년이벤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신년특집] 다시보고싶은 친구들!! 페트리와 핀란드 3인방(빌레, 사미, 빌푸) 두번째 한국여행기 촬영 종료..

2018/12/01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1]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다시보고싶은나라 1위 핀란드:) 먹방요정 빌푸와 빌레 그리고 사미의 한국음식 챌린지!!

2018/11/22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신년이벤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2019년 신년특집 시청자 프로모션:) 핀란드 친구들의 두번째 여행지 추천 이벤트!!

2018/11/18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친구들 근황]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다시보고싶은 친구!! 1위 핀란드 빌레의 인스타그램 근황.. 그리고 2차 신년이벤트는?

2018/11/15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1]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핀란드에서 온 패트리의 순박한 친구들 다시 살펴보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