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국경없는 포차:)

[국경없는 포차] '휘게'의 나라 덴마크 코펜하겐 2호점 상륙.. 윤보미 합류에 분위기 UP!!

알풀레드 2019. 1. 10. 13:16
반응형

[국경없는 포차] 덴마크 코펜하겐 2호점 상륙.. 윤보미 합류에 분위기 UP!!




   지난 9일 '국경없는 포차'는 프랑스 파리에 이어 덴마크 코펜하겐에 도착하여 2호점을 개점하였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은 자연을 품은 도시.. 느리게 가는 슬로시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 모인 곳으로 소개가 되었는데요. 평소에 잘 알지못하는 도시인 덴마크 코펜하겐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듯 합니다. 




   덴마크 코펜하겐이라고 하면 '휘게'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휘게라는 단어는 덴마크어 혹은 노르웨이어로 편안함, 아늑함, 안락함을 뜻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는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혼자서 보내는 소소하고 여유로운 시간, 일상 속의 소소한 즐거움이나 안락한 환경에서 오는 행복으로 사용이 되는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소확행' 과 유사한 단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 국경없는 포차는 가장 '휘게' 스러운 공간에서 포장마차를 개점하였는데요. 덴마크 코헨하겐의 시민들은 이런 한국식 포장마차를 보고 어떠한 반응을 보이게 될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앞서 '국경없는 포차'의 1호점인 프랑스 파리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전한 후 본격적인 2호점 개최를 위해 크루들이 덴마크에서 모였습니다. 대화에 참여하는 크루들은 박중훈, 안정환, 이이경, 신세경으로.. 이들은 덴마크에 온 소감을 먼저 전합니다. 




   먼저 신세경의 관심사는 가구, 그릇 등 디자인 제품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며.. 북유럽의 조명과 가구에 대해서 신기해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덴마크를 신기해 하는 부분이 가구와 조명이듯이.. 그들에게 안락한 가구와 은은한 조명은 휘게의 1순위라고 합니다. 즉 안락함과 따듯함을 나누려면 편안한 가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구와 조명이 발달하였다고 하네요. 




   재미있는 점은 덴마크인들은 첫 월급을 타면 자신을 위한 의자를 사는 문화가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 우리나라에서는 지금은 조금 달라졌지만.. 부모님 속옷을 가장 먼저 사들이기도 하였죠..ㅎㅎ




   안정환은 덴마크하면 '손'이 생각난다고 하는데요. 즉 손자 돌림 이름을 말하는 것인데요. 순간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 ㅎㅎ 그러고 보니 덴마크 사람들의 이름은.. 라르손, 올손, 이삭손, 어거스트손 등등.. 손으로 끝이 나는 사람이 많군요. ㅎㅎ




   그리고 덴마크는 동화와 장난감의 나라답게 곳곳에 숨여 있는 위트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날 크루들은 ㅎㅎ 곳곳에 있는 폐목 자제로 만들 예술품들을 구경합니다. 




   신세경과 이이경 남매는 ㅎㅎ 힐탑트린의 손 전망대에 올라보는데요. ㅎㅎ 이 곳은 딱봐도.. 인스타 각!! 인 곳입니다. ㅋㅋ 재미있는 공간을 창출하였네요. 




   잠시 휴식을 나눈 '국경없는 포차'의 크루들은 오픈 7시간 전 포차영업을 할 뉘하운 운하로 이동을 합니다. 이 곳에서 에이핑크의 윤보미가 새로운 크루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신세경과 안정환 등 크루들이 이동하면서 덴마크 어를 공부하는 동안 보이는 덴마크의 코펜하겐 도시의 모습을 보면서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는 도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동화속 마을 같은 느낌이!!




   그리고 세계인의 로망 휘게 문화의 성지 덴마크 코펜하겐에 이미 도착한 스페셜 크루 에이핑크(Apink)의 보미가 등장을 합니다.  




   이날 보미는 에이핑크 아시아 투어를 마치고 덴마크로 날아왔다고 하는데요. 




   먼저 국경없는 포차를 덴마크 인들에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날 궂은 날씨로 인해 홍보가 휩지 않아.. 자신감이 점차 저하되는.. 보미.. ㅎㅎ 그래도 꿋꿋히 홍보를 이어가네요^^




   덴마크로 오기 전 미리 덴마크어를 열심히 공부했다고 하는 보미.. ㅎㅎ 그렇게 덴마크 인들에게 어설프지만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홍보를 하고.. ㅎㅎ 




   그렇게 보미는.. ㅎㅎ '국경없는 포차' 팀에 스페셜 크루로 합류를 합니다. ㅎㅎ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포차를 개점하여 덴마크인들에게 한국 포차 문화를 소개할 예정인데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ㅎㅎ



<출처. tvN 국경없는 포차 영상 참고>


2019/01/03 - [★☆방송리뷰☆★] - [국경없는 포차] 파리에서 마지막 영업!! 파시시장에서 장보던 중 안정환을 알아보는 상인들!!

2018/12/27 - [★☆방송리뷰☆★] - [국경없는 포차] 정준영, 로랑 방.. 깜짝 등장! 파리를 수놓은 즉석 연주회로 분위기 UP!!

2018/12/27 - [★☆방송리뷰☆★] - [국경없는포차] '개미'의 저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한국사랑!! 그의 인터뷰의 인생명언으로 힐링하자!!

2018/12/21 - [★☆방송리뷰☆★] - [국경없는포차] 신세경의 초청에 프랑스 유명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깜짝방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