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꼬리에꼬리를무는그날이야기:)꼬꼬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45회:) 의정부 여자친구 연쇄살인사건(+데칼코마니, 꼬꼬무)

알풀레드 2024. 10. 1. 20:58
반응형

10월 3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45회에서는 "살인자의 데칼코마니"라는 제목으로 2017년도에 있었던 의정부 여자친구 연쇄살인사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이 사건에 대해 권일용 교수는 제2의 유영철 연쇄살인 사건과 유사하다고 평가를 했다고 하는데요. 데칼코마니(뜻: 그림을 반으로 그린 후 접어서 인쇄하는 미술 방식)라는 단어가 제목으로 사용되는 이유는 연쇄살인의 동일한 점이 발견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그날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반응형

 

2017년 11월 경기 의정부경찰서에 한 여성이 실종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평소 자주 연락을 하던 딸이 어느순간부터 연락이 되지 않아 실종 신고를 한 것이죠. 경찰은 CCTV를 분석한 결과 실종 여성은 7월 자신의 집 근처에서 마지막 모습이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실종 전 A씨는 2000만 원 정도의 채무가 확인되었습니다. 경찰은 A 씨가 채무가 있는 점을 두고 단순 잠적했을 가능성을 두고 수사를 하였는데요. A 씨의 어머니는 평소 검소해서 빚을 지는 성격이 아니라는 점에서 채무가 있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죠. 경찰은 실종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남자 친구 B 씨와 함께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남자친구 B씨는 A 씨가 실종될 무렵 노래방 도우미였던 C 씨와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B 씨는 C 씨를 살해한 혐의로 서울에서 검거됨에 따라 A 씨가 단순 실종된 것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수사가 진행되었습니다. B 씨를 추궁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여자친구 D 씨가 6개월 전 뇌출혈로 사망했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경찰은 실종된 A씨를 찾기 위해 남자친구 B 씨에게 집중 추궁을 하였는데요. B 씨는 계속해서 자신과 관련이 없다고 진술하였고, 경찰은 사건 당시 B 씨의 동선을 추적하였습니다. 그리고 포천의 한 야산을 수색하던 중 A 씨의 시신을 발견하였는데요. A 씨는 여름옷을 입은 상태에서 매장되어 절반 정도가 부패된 상태였다고 합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경찰은 B씨에게 A 씨를 범행 여부와 동기에 대해 추궁하였습니다. 그리고 A 씨를 살해한 이유가 참 충격적인데요. 과거 여자친구였던 D 씨의 이야기를 하면서 슬픈 마음을 내비치었는데, A 씨가 공감을 하기는커녕 험담을 해서 화가 나 범행을 저질렀다고 말한 것이죠. 정황을 보면 A 씨의 2000만 원이 사라진 사실을 비추어 금품을 갈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살해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B씨는 범행 당일 렌터카를 A 씨와 함께 타고 포천의 한 야산으로 가 미리 준비했던 둔기로 A 씨를 살해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경찰은 D씨 역시 B 씨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보고 조사를 하였습니다. B 씨는 그녀의 죽음과는 관련이 없다고 진술하였고, D 씨의 병원 진료 기록 등을 국과수에 분석하였으나 범죄로 의심될만한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남자친구 B씨는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경찰 수사팀은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수사 자료를 치밀하게 준비하여, 살해된 여성들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2019년 대법원에서 무기징역이 확정되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에서 20대 여성이 억울하게 살해된 의정부 여자친구 연쇄살인사건에 대해 본 방송에서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