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터키3인방.. SK체험관에서 IT 혁신 기술 체험!!

알풀레드 2018. 10. 9. 00:55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터키편 -한국의 IT 혁신 기술 체험-


   

   한국 요리의 진수인 한정식 궁중음식 체험을 마친 터키 친구들은 한국의 대표 통신기업인 SK텔레콤의 티움 체험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IT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미카일은 인터뷰에서 한국기업을 롤모델로 생각하고 있으며, 이 곳을 꼭 방문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하였죠. 한국에 도착 후 숙소에서 미리 예약을 해두었군요. 실제로도 사전에 예약을 해야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티움 체험이란 30년 후의 미래도시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융합형 컨텐츠입니다. 티움 체험의 주요 코스로는 우주관제센터로 가기 위한 하이퍼루프 체험, 우주관제센터, 우주셔틀, 의무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가 있네요. 티움 홈페이지에 가시면 좀더 자세하게 알아 보실 수 있어요. 



   터키에 있는 폴카트 타워보다 훨씬 더 크다며 감탄을 하는 터키친구들.. 아무래도 터키는 국토면적이 우리나라보다 넓다보니.. 건물을 밀집시킬 이유가 없겠죠? 터키친구들 중 유독 미카일이 신이난 모습을 보여주네요.  



   입구에 들어서는 지핫은 이제부터 멘붕의 시간을 가지게 되는데.. 정말 놀라는 리액션이 와 닿는거 같아요.ㅎㅎ 미카일은 지핫의 모습과 사뭇 다르게 완전 설레이는 표정입니다. 



   본격적인 IT 체험 투어를 시작하기 위해 로봇게이트로 향하는데.. 입구에서 친구들을 맞이하는 거대로봇팔이 친구들을 맞이합니다. 로봇게이트에서는 터키친구들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무선전력전송기술이 적용된 전자칩으로 수속을 하고 하이퍼루프 탑승장으로 이동을 하는 것이라고 소개가 되네요.



   입구에서부터 문과생과 이과생의 차이가 -0-.. 일단 기본 표정자체가 극명한 차이를 보이죠? ㅎㅎ 저역시 문과생이라.. 지핫과 같은 리액션이 나올것 같네요.ㅠ.ㅠ. 방송을 보고 너무 신기했다는... 김준현씨는 문과와 이과는 태생부터 다른 DNA를 가지고 있다고 농담처럼 말을 합니다. 



   본격적인 투어를 시작하는 터키친구들은 감탄을 연발하고.. 다양한 기술을 알차게 체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편집하지 않은 풀 영상을 보고 싶을 정도로 신기한 부분이 많이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미카일은 자신의 비전을 이 곳에서 높일 수 있는 것 같다고.. 정말 좋아하고.. 메트로 역시 충분히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여전히 지핫은.. 멘붕 상태..ㅎㅎㅎ 이번 체험의 주인공은 지핫인거 같네요.



   티움 체험 중 의무실 체험이 있었는데.. 감각전달 장치를 통해 인공 뼈를 이식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헐.. 자신있게 메트로가 지원해서 직접 집도를 체험해봅니다. 



   그리고 갑자기 시작되는 메트로의 의학 강의-0-ㅋㅋ 직원분께서 당황하시는 모습을...ㅎㅎ 역시 터키친구들 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모든 투어일정을 마친 친구들은 첫날 일정을 마치게 됩니다. ㅎㅎ 지핫은 정말 신세계를 본 느낌일듯 하네요. 아직까지 현실과 가상현실이 구분이 안되는 듯한 모습이ㅎㅎㅎ 친구들에게는 한국의 발전된 기술을 직접 느껴보았던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 같아요. 저 역시도 한국에 이런 곳이 있는지 전혀 몰랐는데.. 프로그램을 보면서 또 하나 새로운 팁을 얻어갑니다^


 

   <사진 출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캡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