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이태원 클라쓰:)

[이태원 클라쓰 9회 줄거리] 조이서(김다미) 장근원에게 새로이를 사랑해...

알풀레드 2020. 2. 29. 21:38
반응형


   JTBC 금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가 회를 거듭할수록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방영된 9회 시청률은 14%(닐슨 코리아)를 기록할 정도 최고 시청률을 연일 갱신하고 있네요. 저도 이태원 클라쓰를 즐겨보고 있는 시청자로서 정말 상반기 대박 드라마가 한편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이태원 클라쓰 9회의 주요 줄거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가그룹의 회장 장대희는 박새로이(박서준)라고 하는 애송이가 자신을 거역하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굴복을 시키기 위해 무릎을 꿇게 만들려고 하고 있죠. 그 수단중 하나가 현재 단밤포차의 건물을 사서 장사를 방해하려고 하지만... 박새로이는 이에 다른 건물을 구입하여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는데요. 


  

   이에 장대희는 전략을 바꿔서 박새로이의 매니저 조이서(김다미)를 스카웃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직원과 사장 사이를 넘어서 박새로이를 사랑하고 있는 조이서는 넘어가지 않죠. 새롭게 단밤포차를 개업한 조이서는 자신의 SNS를 통해 본격적으로 홍보를 시작하고... 



   장가그룹 장대희는 자영업자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여기에 참석한 조이서는 장대희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는데요. 장사에 있어 장대희에게 어떤 신념이 있는가? 라는 말에 장대희에게 장사란 그어떤 미사여구를 같다붙인다고 해도 이익을 얻기 위한 것이다라고 답합니다. 



   조이서는 다시한번 장대희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작은 포차하나가 지금의 장가를 이기는 일은 가능한 일인가? 라는 말에 젊은이의 패기는 좋지만 자신이 죽기전에는 불가능하다고 답하죠. 



   장대희는 박새로이를 견제하기 위해 조이서를 스카웃하기 위한 작전을 쓰고... 조이서는 단박에 거절하죠. 이유로는 장대희의 제안은 박새로이 때문이라며... 자신의 능력을 보고 스카웃 제안을 하는 것이라면 생각을 해보겠다고 말하죠. 스무스하게 피해가네요..



   건물주가 된 박새로이는 친구 이호진의 도움을 받아 법인 사업자를 낼 계획을 세웁니다. 법인명을 정하기 위해 직원들과 상의를 하는데요. 이때 조이서가 제안하는 법인명은 ILL이라고 하는데... 속뜻은 이서로이러브의 약자죠;;;ㅎㅎ



   최승권이 낸 아이디어는 '이태원 클라쓰'라는 아이디어를 내자... 마현이는 단박에 지같이 촌스럽다고 면박...ㅎㅎ 하지만 새로이는 완전 좋다고 하죠. 이에 이서는 유치하다며 허세 잔뜩 낀 중학생같다고 말합니다. 



   최승권은 별 생각없이 이태원 클라쓰라는 의견을 낸 것 같은데... 새로이는 자신의 신념인 자유라는 용어와 맞아 떨어져서... ㅎㅎ 최승권의 의견을 지지하지만... 조이서는 최승권이 별 생각 없이 낸 아이디어임을 알아채고... -0-... ㅎㅎ 속으로 웃기고 자빠졌다고 생각하죠. 



   박새로이가 이태원 클라쓰라는 용어에 완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조이서에게 의견을 묻는데... 이미 꽃혀서 누가 뭐래도 할 것 아니냐고 묻자... 새로이는 이서가 싫어하면 안한다고 답하는데요. 완전 티가 나듯이 새로이가 자신의 의견을 들어주자 좋아하고... 그런 모습을 장근원은 착착한 모습으로 바라봅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이태원 클라쓰의 약자로 'IC'로 법인명을 정하네요. 막간을 이용한 최승권의 개그... ICㅂ...;;



   오병헌 형사와 딸이 새로 오픈한 단밤을 찾아옵니다. 새로이와 오병헌이 이야기를 하는동안 딸은 고양이를 따라 길을 나섰다가 길을 잃게 되는데요. 이때 강민정 전무가 그 딸을 도와주고... 



   오병헌은 장대희가 붙여놓은 정보원이 미행하고 있는 것을 눈치채고 그를 제압합니다. 이때 강민정과 새로이는 장대희가 서로 연합한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생각하죠. 



   한편 장대희는 박새로이가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그래서 비서에게 여러가지 대책을 지시하지만 모두 실패를 한 상황이죠. 비서는 장근원에게 회장님이 조이서에게 관심을 두고 있으니 직접 스카웃하면 좋지 않겠냐고 제안하고... 장근원은 장대희의 눈에 들기 위해 수락하죠. 



   그날저녁... 단밤포차를 지나가던 할머니(일수꾼)는 이자리는 망하는 자리라고 말하자... 이서 짜증... 하지만 저 할머니.... 웬지 갑부삘이 스물스물 나고;;; 나중에 뭔가 큰 도움을 줄 것 같은 느낌이???


 

   할머니는 자신의 말이 틀린 것 같냐며... 사람이 없는 한적한 거리를 돌아보라는 말에 새로이는 깊은 생각에 빠집니다. 



   다음날 새로이는 다른 가게를 손봐주기 시작하는데요. 그런모습이 황당하다는 듯 바라보는 단밤포차 식구들... 사실 박새로이만의 골목식당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인데요. 


 

 

 


   그런 새로이의 모습을 본 이서는 또 오지랖을 부린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사장님이 좋아하는 것이면 나는 무엇이든 오케이... 



   갑자기 다른 식당을 도와주는 것이 궁금한 이서... 우리가 자선사업을 하는 것이냐고 묻고... 새로이는 살려고 그런 것이라고... 우리 가게는 부족한게 없다고... 이 죽어가는 상권에서 우리만 잘해서 답이 없다고... 거리를 살려야한다고 말합니다. 이서는 그런 새로이에게 몽상가에... 이상가에 자기랑 맞지 않는다며... 돌아서고...



   다음날 일수꾼 할머니는 주변 가게에 수금을 하다가... 새로이의 도움으로 주변 가게들의 손님들이 늘어가는 모습을 보고... 재미있다며... 의미심장한 표정으로 돌아갑니다. 



   한편 장대희는 박새로이의 장사를 방해할 목적으로 오병헌을 부릅니다. 오병헌이 새로이게에 신선한 재료를 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거래를 끊게 만들려고 하는 것이죠. 하지만 오히려 벌집을 건드리는 꼴이 됩니다. 오병헌이 과거 장대희가 관여한 장근원의 뺑소니 사건을 언급하자... 처음으로 장대희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장근원은 아버지 장대희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직접 단밤포차를 찾아와 조이서를 스카웃하려고 하는데요. 



   장근원은 사태파악을 못하는 듯... 조이서를 '철없는 계집' 정도로 보고... 무지막지한 연봉을 제시하는데요. 이때 조이서가 넘어올듯하자... 멍청하게 과거 새로이 아버지를 죽게 만든 일을 술술털어놓습니다. 이때 조이서가 모든 말을 녹음을 하게 되죠. 



   그리고 조이서는 장근원에게 '내가 사장님을 미치도록 사랑해... 근데 문제가 사장님 머릿속에 그 빌어먹을 장가 새끼들로 가득차있다... 그게 질투가 난다고... 이 버러지 같은 새끼들아' 라며 한방먹이며 끝이 납니다. 


 

   웹툰 원작과 비슷한 줄거리로 흘러가네요. 아마 다음화에는 장근원이 감옥에 가고... 장근수가 회사를 물려 받게 되면서 흑화되고 서브 악역이 될 듯 하네요. ㅎㅎ 결과를 알고 봐도... 드라마를 너무 잘 만들어서... 이태원 클라쓰 너무 재밌어요~~


 <출처.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 참고>


2020/02/28 - [★☆방송리뷰☆★/이태원 클라쓰:)] - 이태원 클라쓰, 조이서(김다미)와 장대희(유재명)의 만남, 원작 웹툰은?

2020/02/27 - [★☆방송리뷰☆★/이태원 클라쓰:)] - 이태원 클라쓰, 마현이 이주영 나이, 인스타그램, 긴머리, 몸매

2020/02/16 - [★☆방송리뷰☆★/이태원 클라쓰:)] - 이태원 클라쓰 6화, 서은수 깜짝 출연 화제!!

2020/02/10 - [★☆방송리뷰☆★/이태원 클라쓰:)] - 이태원 클라쓰 결말, 원작 웹툰 따라 갈까?

2020/02/09 - [★☆방송리뷰☆★/이태원 클라쓰:)] - 이태원 클라쓰 3회 줄거리 - '소시오패스' 김다미, 박서준과의 운명적인 만남!

2020/02/01 - [★☆방송리뷰☆★/이태원 클라쓰:)] - 이태원 클라쓰 1화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시청률(박서준, 김다미, 권나라)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