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알파고 역사투어 Chapter.1 터키 친구들과 덕수궁 방문!!

알풀레드 2018. 10. 24. 22:58
반응형

알파고 역사투어! 터키 친구들과 함께 덕수궁 방문하기!!



   한국을 방문한 터키 3인방은 부산을 방문하여 UN기념공원, 인삼, 바닷가, 해산물 먹방 등 알찬 당일치기 여행을 뒤로하고 다시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보통 3일차부터 호스트 투어가 진행되왔으나 이번 알파고 투어는 일정상에 문제가 있었는지 4일차에 진행이 되었네요. 


2018/10/19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터키 3인방.. 알파고의 역사 투어에 대만족!!!




   부산 당일치기 여행으로 터키 3인방 모두 딥슬립 중에 있네요. 새벽부터 일정을 시작했으니 피곤할만 하겠죠? 이른 아침부터 친구들에게 한국을 소개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한 알파고가 친구들 방에 들어왔는데... 모두 자고 있는 모습에 조금 당황한 모습을 보이네요. 자고 있는 친구들을 모두 기상시킨 후 야심찬 알파고 투어를 진행합니다. 



   이번 알파고 투어는 한국의 역사를 친구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궁 투어를 할 예정으로 일제가 들어서기 전과 그 이후의 모습을 준비하였다고 하니 저두 기대가 됩니다. 그 중 첫번째 여행지는 바로 조선의 5대 궁궐 중 한 곳인 덕수궁으로 대한제국의 흥망성쇠를 엿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 곳에서 알파고는 터키 친구들에게 고조선부터 일제침략까지 한국의 전반적인 역사를 속성으로 강의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덕수궁에 입장하기에 앞서 근처에 있는 와플 판매점에서 아침을 먹지 못한 친구들을 위해 한국식 와플을 소개해줍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이 일단 든든하게 배를 채운 후.. 본격적으로 투어를 하는 것이 좋겠죠?ㅎㅎ 모두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간식타임 후 본격적인 덕수궁 탐방을 시작합니다. 이 곳은 임진왜란으로 궁궐들이 소실되어 선조의 거처로 사용되며 궁의 역할을 수행한 곳으로 조선 왕조가 겪었던 극심한 시련기를 함께한 기구한 역사를 가진 궁궐입니다. 특히 조선의 전통적인 목조 건축과 서양식의 건축이 공존하는 유일한 궁궐이라고 소개가 되네요. 


 


   한국 드라마 덕후인 메르트의 신난 모습이 눈에 띄네요. 한국 전통옷을 입고 오지 못한 부분을 너무나 아쉬워하는 모습에 안타까움이... 덕수궁을 찾은 지핫과 미카일은 각자 인증샷을 남기며 곳곳을 둘러봅니다. 특히 알파고의 정체불명의 포즈에 ㅎㅎ 빵터졌네요.



   덕수궁을 돌아본 후 한국에서 오랜시간을 보내며 외신기자로 활동한 알파고의 역사 강의가 본격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고조선부터 시작해서 삼국시대, 고려, 조선왕조까지 25분만에 속성강의가 진행됩니다. ㅎㅎ 기회가 된다면 저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식민지까지 이어지는 강의... 



   강의 시간이 길어지기 시작하니 조금씩 지루해하는 학생들이 생겨나고.. ㅎㅎ 식민시대의 이야기가 시작되자.. 한국의 아픈 역사를 들은 터키 친구들은 또 집중해서 알파고의 이야기를 듣네요. 또한, 그들에게 일본은 호의적인 국가인데 침략에 대한 역사를 처음듣는 터키 친구들이 조금 당황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그들끼리 일본이 한국을 침략한 이유에 대해 토론이 시작되고... 중국과 일본을 연결하는 전략적인 요충지로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는 한국을 침략한 행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특히 터키 역시 동유럽과 유럽 사이에 위치하면서 감시와 개입을 당했던 비슷한 역사를 가진만큼 이 이야기를 공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야기를 나누던 중 덕수궁 투어의 마지막 코스인 수문장교대식이 진행됩니다. 터키 친구들은 수문장교대식에 관심을 가지며 교대식이 열리는 입구로 향합니다. 그리고 교대식을 보며 정말 재미있게 구경을 하네요. 



   알파고는 한국 역사에 대해 친구들에게 꼼꼼하게 소개해주었습니다. 특히 궁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습에서 과거에 모습과 조금 다른부분이 있는데요.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들이 궁궐을 구경가면 웅장한 겉모습에 반한 부분이 강조가 되었다면 이번에는 궁궐을 역사적인 부분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를 진행하다보니 시청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했던 것 같네요.  



   덕수궁 투어를 마친 친구들은 다음 알파고 역사투어의 두번째 장소로 이동을 합니다. 두번째 코스는 한국에서 정말 너무 가슴 아픈 역사를 간직한 서대문 형무소입니다. 다음 시간에 서대문 형무소에 대해 리뷰를 해볼께요~ 


<사진출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