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기타:)

[아름다운 세상] 프로그램 정보 및 등장인물, 등장인물관계도 소개!!

알풀레드 2019. 3. 30. 12:30
반응형

 

   이제 종영을 앞두고 있는 JTBC 법정 드라마 '리갈하이'...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동명의 일본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죠. 진구와 서은수는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긴 했지만 원작의 코미카도 켄스케(사카이 마사토)와 마유즈미 마치코(아라가키 유이)를 뛰어넘지 못했고... 결국 시청률 저하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리갈하이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새로운 드라마가 선보일 예정인데요. 바로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아름다운 세상'은 학교폭력으로 인해 생사의 벼랑 끝에 선 아들의 가족이 아들의 이름으로 진실을 찾아가는 투쟁기이며 서로 상처와 아픔을 보듬어가는 치유와 성장에 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예상치 못한 고통스러운 진실과 마주한 그들이 그 고통과 아픔을 딛고 현재를 살아가는 힘은 진실 그 너머.. 그들이 꿈꾸는 세상에... 고통과 아픔을 딛고 앞으로 나아가면 아름다운 세상을 만날 것이라는 희망... 혐오와 불신, 경쟁이 아닌 신뢰와 배려, 진정성을 믿는 세상에서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희망... 결코 아름답다고 할 수 없는 이 세상에서 우리는 진정 그런 아름다운 세상을 꿈 굴 수 없는 것일까요? 

 

 

   여기 평범한 아빠가 있습니다. 대단한 재력도 배경도 없지만 묵묵히 나름의 소신을 지키며 순리대로 살아온... 훌륭한 인간은 못 되더라도 크게 잘못한 것 없이 살아온 인생이라고 자부하며 나름 괜찮은 인생을 살아왔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가운데...  박선호의 아빠 박무진 역할을 맡은 박희순... 현재 고등학교 물리교사로 아들의 사고 후 그동안 회피했던 불의와 부딪치며 정의감을 회복하고 진정한 어른으로 거듭납니다. 

 

 

   여기에 평범한 엄마도 있습니다. 야망도 없이 늘 손해만 보고 사는 것 같은 남편이 아쉬울 때도 있지만 그만큼 순수하고 착한 남편의 성품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더 큰 욕심을 내지 말자고 생각하고... 욕심이 있다면 내 아이들이 행복하게 잘 살아가 주는 것... 그것이면 더 이상 바랄 게 없었는데요. 

 

 

   박선호의 엄마 강인하 역할을 맡은 추자현... 아들의 사건 뒤에 감춰진 진실을 찾기 위해 불의에 맞서 온 몸으로 투쟁하는 여자로 감춰진 진실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아름다운 세상'에서 메인이 되는 사건의 피해자... 박선호(남다름)... 중학교 3학년... 시련 속에서 '자살' 말고 '살자'를 다짐했던 별 같은 소년... 

 

 

   박수호(김환희)... 선호의 여동생... 복수는 나의 것!! 오빠 선호의 복수를 꿈구는 정의 소녀...

 

 

   강준하(이청아)... 언니 인하의 여동생으로 방황하던 수호의 친구가 되어주며 수호의 복수심을 눈치채고 막아서는 역할을 합니다. 

 

 

   악역에는 은주네 가족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엘리트에 속하는 부유한 사람들이지만 타인을 발아래 두고 자신들의 권력이면 세상에 못할 것이 없다고 믿는 사람들이죠. 

 

 

   서은주(조여정)... 아들의 죄를 덮기 위한 잘못된 선택으로 벼랑 끝에 선 여자... 비교적 평범한 인물이지만 선하다고 믿은 아들이 잔인한 일을 벌였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으면서도 아들을 지키기 위해 잘못된 선택을 합니다. 

 

 

   오진표(오만석)... 타인의 고통에 무감각한 소시오패스 기질의 소유자로 자신이 가진 돈과 권력이라면 아들의 사건쯤은 가볍게 무마시킬 수 있다고 믿죠. 

 

 

   오준석(서동현)... 학교 안에서는 모범생이지만... 학교 밖에선 가해자 두 얼굴의 소년... 공감능력이 부족하고 감정의 기복이 심하며 자아도취적인 면이 강한 학생으로 누구보다도 친했던 선호가 어느 순간부터 방해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드라마 아름다운 세상의 주요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아요. 

 

 

   아름다운 세상은 모 중학교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중학생을 모티브로 한 사건 같아요. 많이 슬픈 일이었죠. 해당 학생들은 피해학생을 집단으로 폭행하였고... 이 학생은 친구들을 피해 옥상에서 뛰어내리게 됨으로써 생을 마감한 사건인데요. 정말 사회적으로 공분을 샀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할 텐데... 세상은 여전히 이러한 사건에 대해 무감각합니다. 이 드라마를 통해 아이들이 잘 살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해주면 좋겠군요. 아름다운 세상은 4월 5일 금요일 밤 11시에 첫 방송을 앞두고 있어요^^

 

 

<출처. JTBC 아름다운 세상 홈페이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