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SNS마켓 인기제품 새싹보리분말에서 대장균/쇳가루 검출!!
SNS마켓에서 인기를 끌며 판매되고 있는 '새싹보리분말' 제품에서 대장균이나 쇳가루가 검출돼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나 헬스 관련 제품을 파는 온라인 쇼핑몰 가운데 1,900여 곳은 허위 과장 광고로 적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만한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콜레스테롤 조절, 혈당 조절 효과가 있다고 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카페, 페이스북 등 SNS 공간에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입소문이 나 빠르게 번져나갔는데요.
문제는 '새싹보리 분말'에서 대장균이나 쇳가루가 검출됐고, 1개 제품에서는 타르 색소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지방 분해와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광고한 '레몬밤 액상차'는 세균수가 기준치를 넘었습니다.
한상배 식약처 식품안전정책국장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최근 SNS 마켓 이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유명 인플루언서가 판매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이들 제품에 대해 수거 검사 등 안전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허위 과대 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실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외 다이어트/헬스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1,900여 곳은 허위 과대 광고로 적발... '다이어트와 부기 빼줌'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게 하거나 '신경 안정, 내장지방세포 줄임' 등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광고했습니다.
식품의약안전처는 기준과 규격을 위반한 9개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과 함께 회수 조치했다고 합니다. 허위 과대 광고를 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서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해당 사이트를 차단하도록 요청했습니다.
SNS에서 검증되지 않은 물품은 구매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건강을 위해 구매했다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깐요.
<출처. YT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