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실 딸 최준희] 유튜브에서 팬들과 소통시작! 난치병 '루프스병' 고백!
[최진실 딸 최준희] 유튜브에서 팬들과 소통시작! 난치병 '루프스 병' 고백!
2008년 10월 2일 우리의 곁을 떠난 최진실 씨를 기억하시나요?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등장하여 훌륭한 연기와 귀여운 외모로 거의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대배우였습니다.
최진실은 어릴시절부터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온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사업에 실패하면서 고등학생시절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였고... 그러다 연예계에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1988년 MBC 드라마 조선왕조 5백년 한중록을 시작으로 2008년까지 수 많은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광고에 출연하면서 그이 매년 드라마나 영화부문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로 성장한 최진실...
그녀는 연예계에서 몸 담는동안 많은 억울할 일을 당하였다고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건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안재환 사망 관련 거짓 소문이었는데요. 톱스타였던 최진실이 사망을 하게 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가 된 사건입니다.
마침 12일 나영석 PD와 배우 정유미를 중상 모략했던 증권가 지라시를 퍼트린 인물들이 구속되었는데요. 정말 최진실 사건을 떠올리게 됩니다. ㅠ.ㅠ. 2008년 9월 배우 안재환이 채무 변제의 어려움을 겪다가 스스로 세상을 떠났는데요. 최진실의 친구인 코미디언 정선희의 남편임을 빌미로 이 사망 사건의 가해자라는 거짓 소문이 돌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거짓 소문은 최진실에게 엄청난 충격을 안겨주면서 우울증이 더욱더 심해졌다고 합니다. 조성민과 결혼을 한 후 결혼생활이 평탄치 못했던 최진실은 억울한 일도 많이 당해왔는데... 고 안재환의 일은 결정타가 되었죠.
이런 톱스타 최진실이 세상을 떠나면서 슬하에 있던 최준희와 최환희는 외할머니 정옥순에게 맡겨지게 됩니다. ㅠㅠ. 오늘은 최진실의 딸 최준희 양이 희귀난치병인 루푸스 투병 고백을 한 이야기를 하려다가 최진실의 이야기를 길게 하게 되었네요. 글을 적다보니 마음이 짠합니다.
최진실의 딸 최준희는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고.. 아버지 조성민.. 외삼촌 최진영까지.. 안타까운 사연을 아이입니다. 최근 2017년 8월 페이스북에 가정 폭력을 당하고 있다고 SNS에 폭로하며 가출을 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 사건으로 외할머니는 상당히 곤욕을 당하였으나.. 실은 최준희의 자작극임이 밝혀졌다고 하죠. 당시 어려운 환경속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일탈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동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9년 2월 10일 유튜브를 시작한 최준희는 자신이 희귀난치병인 '루푸스' 투병을 고백하였네요. 루푸스의 정확한 이름은 홍반성 루푸스이며, 주로 가임기 여성을 포함한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만성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자가면역이란 외부로부터 인체를 방어하는 면역계가 이상을 일으켜 오히려 자신의 인체를 공격하는 현상을 의미하는데 이로 피부, 관절, 폐 등 전신에 염증이 일어나게 되죠(네이버 지식백과).
이날 영상에는 그병이 아무것도 아닌것같아도 막상 걸리면 정말 사람이 미쳐 돌아버리게 만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제 조금 나아지기 시작해서 어저께 퇴원을 했다는 준희양...
그리고 증상에 대해 설명을 하였는데... 몸이 완전히 퉁퉁부어가지고 걸어 다닐수 없으며.. 자신도 예전사진이랑 다르게 부어있다고 설명하네요.
또한 자신이 거울을 볼때마다 자존감이 완전 팍팍 깍이고... '아 나는 왜 이렇게 괴물 같이 변했지?' 라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도 완치가 아니라 회복중인 단계라네요.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모습을 다 지우고... 글과 그림을 그리면서 스스로 위안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10달째 사랑하는 남자친구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항상 자신을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만약.. 최진실이 지금까지 살아서.. 연예계에서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요즘 가족 방송이 대세가 된 가운데... 아마 이렇게 대중과 소통하기 좋아하는 최준희는 방송에서 좋은 모습을 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 이제는 별이된 스타.. 최진실 씨와 최진영 씨가 그리워지는 날이네요.
<출처. 고 최진실 추모 다큐 별은 내 가슴에 영상 및 최준희 유튜브 영상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