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 등장인물(조보아, 이동욱, 김범), 인물관계도, 웹툰 원작, 작가
tvN 수목 드라마 '악의 꽃'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종영하였습니다. tvN은 '악의 꽃'에 이어 10월 신작 드라마 '구미호뎐'을 야심차게 준비하였다고 하는데요. '구미호뎐'은 말그대로 구미호를 다룬 드라마로 기존에 여주들이 구미호로 출연하였다면, 이번에는 남주가 구미호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동욱은 한때 백두대간의 산신이자 현재는 도심에 정착하여 현세를 어지럽히는 요괴를 처단하는 구미호 이연 역, 조보아는 괴담 전문 프로그램 PD 남지아 역을 맡았습니다.
또한, 김범은 이연(이동욱)의 배다른 동생으로 형을 동경하고 세상전부라고 생각했지만 여자때문에 산신의 지위를 버리고 숲을 버린 형을 미워하는 구미호 이랑 역을 맡았습니다.
현재 '구미호뎐'의 티저 영상들이 속속들이 공개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 상황인데요. 이동욱의 카리스마가 화면을 뚫고 나올 듯 합니다.
구미호를 쫓는 조보아와 그녀를 대면하는 이동욱... 둘의 케미도 상당히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구미호뎐'은 10월 7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될 예정입니다.
최근 웹툰 원작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가 등장하여 '구미호뎐' 역시 웹툰 원작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고 있는데요. 이 드라마는 웹툰 원작이 따로 있는 작품이 아닌 오리지널 작품이라고 하네요. 구미호뎐의 제작은 박진형, 연출은 강신효, 조남형, PD는 이상희, 극본은 한우리가 맡았다고 합니다.
기획의도
환상적인 멜로 판타지의 주인공, 남자 구미호
그동안 드라마에 나왔던 구미호는 대부분, 사랑스러운 여자 구미호들이었다. 하지만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남자 구미호다. 당장 간이라도 빼주고 싶게 만드는 신비한 얼굴로, 오직 한 여자만을 기다리는 지고지순한 순정남. 구미호 "이연"은 여성들이 꿈꾸는 가장 동양적인 판타지가 될 것이다.
구전동화 속 주인공들이 돌아온다! '모던'한 옷을 입고!
결혼을 약속한 내 아름다운 신부가 다름 아닌 동화 속 여우누이라면? 징글징글한 삼재를 몰고 온 범인이, 당신 곁에 이웃으로 살고 있다면? 동화 속 주인공들이 사람의 모습을 하고 '2020년 대한민국을 살고 있다'고 상상해보자. 바야흐로 '추억'과 '공감'이 시대의 키워드다.
첨단과학과 디지털 세상에 살면서도, 우리는 여전히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를 쫓고, 거기에 매료된다. 이 드라마는 동화와 전설, 민담 속에나 존재하던 한국의 토종 요괴들을 바로 지금, 우리 곁으로 불러낸다.
인간을 뛰어넘는 새로운 액션물
히어로, 군인, 형사 등 다양한 액션물의 주체는 늘 인간이었다. 이 드라마에는 인간을 뛰어넘은 액션, 요괴들의 싸움을 다룬다. 새로운 무술과 CG 시퀀스를 통해 그간 보지 못했던 독특한 비주얼의 액션을 보여줄 것이다.
인물소개
준 재벌급 자산 소유, 사람을 홀리는 미색, 여우답게 영특한 지능, 완벽한 인간 패치까지, 온갖 능력치 몰빵해놓은 듯한 이 남자는, 한때 백두대간을 다스리는 '네임드 산신'이었다.
그런데 그 좋은 리즈시절 꽃처럼 지고, 현재는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소속된 말단 공무원 되시겠다. 그것도 정규직 아니고 별정직. 본인 피셜, 600년째 대체 복무 중.
현세를 어지럽히는 동화(설화) 속 주인공들 때려잡는 게 주된 업무다. 압도적인 업무성과를 자랑하지만, 공권력 남용, 개나 줘버린 양심, 피도 눈물도 없는 과잉진압 등으로, 이승, 저승을 가리지 않고 민원이 자자하다.
"600년간 병역의 의무가 계속되는데, 안 미치고 배겨?"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 산신이었던 그가, 이렇게 막 나가게 된 이유는 과거 '백두대간을 강타한 희대의 스캔들' 때문이라는데..
그런데! 그런 이연 앞에,
저보다 훨씬 막 나가는 인간 여자가 나타났다?!
로맨스 드라마 여주인공 같은 청순한 얼굴은 '가면'이다. "까고 있네. 요새 지고지순한 캐릭터 안 먹혀."라는 대사를 날리며, 사이비 종교 심장부에 홀로 뛰어들지를 않나, 흉가 촬영 땐 물 만난 물고기요, 장르 불문, 뒤가 구린 인간들 겁박하는 게 주특기. 타고난 승부사다.
그런 그녀가 풀지 못한 단 하나의 난제가 있으니, 바로 '가족'이다. 어릴 적, 여우고개에서 일어난 기묘한 교통사고. 지아의 부모는 바로 그곳에서 증발하듯 사라졌다. 유일한 생존자인 지아는 '범인은 사람이 아니었다.'라고 주장했지만, 그 말을 믿어주는 이는 아무도 없었다.
부모를 찾기 위해 홀로 괴담을 추적해온 세월이 21년.
마침내 놈을 만난다! 사람으로 둔갑한 구미호, 이연이다!
지금 이랑이 바라는 건 딱 하나, 바로 이연의 파멸이다. 본인은 펄펄 뛰겠지만, 브라더 콤플렉스다. 긴 세월, 이연을 증오하고, 인간을 저주하면서 살아왔다. 때때로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사람들을 꾀어, 무시무시한 대가를 치르게 만드는 장본인.
둔갑에 능하며, 내기에 목숨을 거는 그는,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구미호'다.
인물관계도
대표 스틸컷
<출처. tvN 드라마 '구미호뎐' 홈페이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