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문우람 폭행 혐의 이택근! 눈물로 사죄!! 징계범위는?
문우람 폭행 혐의 이택근! 눈물로 사죄!!
지난 12월 10일 전 프로야구 NC 구단 투수 이태양이 문우람 선수 관련 이태양 양심선언 및 문우람 국민호소문을 발표한 일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이들의 기자회견으로 인해 상당한 사회적 파장을 야기하였는데요. 물론 이태양은 자신은 씻을 수 없는 죄를 지었으나.. 문우람이 야구를 다시 할 수 있도록 호소를 하였으나.. 실제로 이슈가 된 부분은 브로커로부터 불법 배팅에 가담한 선수들이 추가로 있다는 사실에 초점이 맞추어졌습니다.
2018/12/10 - [★☆생활뉴스☆★/스포츠:)] - [한국프로야구] 이태양, 문우람 승부조작 관련 양심선언.. 승부조작 명단에 거론된 정우람.. 억울하다 항변..
그러다보니 당시 불법 배팅에 가담한 선수중 정우람이 있다는 사실이 큰 이슈가 되었고.. 정우람은 왜 자신의 이름이 거론되었는지 모르겠다고 밝히며.. 향후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선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정우람은 승부조작 선수로 적시한 이태양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했다고 하며.. 결백을 밝혀 명예 회복을 하겠다고 하였는데요.
현재까지 상황만 보면.. 불법 배팅 브로커가.. 누구도 하니깐. 너도 해라. 정도로 회유책의 일환으로 이름이 거론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태양도 향후에 있었던 파장으로 당황해하는 모습이 역력했었구요. 정우람 선수는 아무쪼록 결백이 밝혀지기 바라고..
두번째 문제는 프로야구 선수가 문우람 선수를 폭행했다고 밝히면서 또 다른 파장이 있었는데요. 폭행한 선수로 지목된 선수는 바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이택근 선수로 밝혀졌습니다. 이택근은 문우람을 향해 야구 방망이로 가격을 했다고 했었는데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이러한 폭행을 했다는 사실은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할 부분인 것 같네요. 문우람이 이택근에게 폭행을 당하면서 브로커와 만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했는데.. 당시 방망이로 머리를 7대나 맞고 뇌진탕 증세로 훈련을 하지 못하고 치료만 받다가 군대를 갔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넥센 구단측도 인지를 하고 있었으나 징계나 다른 조취를 전혀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비난을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KBO는 넥센측에 문우람 폭행 경위서를 요구하였으며, 오늘 상벌위에 출석하여 입장을 포명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택근은 오랜 시간이 흘렀으나 그때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고 화해했더라도 진심으로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하였으며, 당시 주장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선수단 분위기와 기강을 살폈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는 식의 말을 하였는데요. -0-.. 변명 일색이군요. 실망입니다.
또한 히어로즈가 인지하였으나 공개하지 않았던 이유로는 2012시즌부터 4년째 팀의 주장으로 팀의 기강 등을 강조해야했고, 선수단의 분위기 쇄신의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외부(구단)개입 보다는 선수단 자체의 자정 능력으로 갈등을 회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으며.. 구단의 적극적 개입에 의한 징계 조치를 할 경우 이택근-문우람의 갈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선수단 전체와 문우람 갈등으로 확대 여지가 있으며.. 이택근이 문우람과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했다는 점 등을 강조하였는데요.
글쎄요.. 이미 이택근-문우람 사이의 갈등의 차원을 넘어 물리적 폭행이 가해졌다는 사실만으로 구단이 적극적으로 개입을 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상벌위원회는 이택근에게 36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내렸다고 합니다. 참 우리나라는 가해자가 항상 당당하고 피해자가 뒤로 숨여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많은 것 같네요. 최근 심석희와 변천사 선수의 이야기만 보더라도.. 기득권을 가진 코치들의 폭행에 당하고만 있을 수 밖에 없었다는 점만 보더라도.. 체육계가 얼마나 문제가 많은지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출처. SPOTV, 더그아웃, YTN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