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사회:)
전남 해남 규모 3.1 규모 지진 발생
알풀레드
2020. 5. 3. 23:15
반응형
전남 해남 서북서쪽에서 8일 동안 39건의 지진이 발생하여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10시 7분경 해남군 서북서쪽 21km 지역에서 규모 3.1의 지진이 감지되었습니다.
기상천은 지진 발생 인근 지역은 지진동을 느낄 수 있다며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진도 3.0 규모는 건물 위층에 있는 사람이 현저하게 진동을 느낄 수 있고, 정지하는 차가 약간 흔들릴 정도라고 합니다.
지난달 26일 규모 1.8 지진 발생을 시작으로 8일 동안 계속해서 지진이 발생하고 있는데... 그중 통보가 되는 규모 2.0의 지진은 총 네 번째라고 하네요.
기상청 관계자는 보통 지각에 있는 에너지가 해소되면 지진이 멈추지만 이번과 같은 지진이 자꾸 일어나는 것은 이례적인 상황이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이 지점에서 추가로 지진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답니다.
이에 기상청은 지진 발생 지점에 임시 관측소를 설치해 지진 감시를 강화하기로 결정했답니다. 같은날 오후 8시 52분에는 일본 가고시마현 가고시마 서쪽 179km 해역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지진은 제주도 일부 지역에서 지진동을 느낄 정도라고 합니다. 다행히 해일 우려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다음 포털 뉴스 내용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