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카드한눈에-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계좌정보조회에 이어.. 신용카드 사용내역, 잔여 포인트 확인가능... 13일부터 서비스 시작.. 어디서?
현재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몇 개인지? 혹은 각 신용카드의 사용내역과 잔여 포인트가 얼마나 남았는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한 '내카드한눈에' 서비스가 13일 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를 만들어놓고.. 재대로 활용하고 있지 않는 카드를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군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존에는 자신의 계좌를 통합해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종종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어플로 받아서 전체 계좌에 얼마가 들어있는지 확인을 할때 종종 이용을 했는데요. 신용카드까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통해서 신용/체크카드 등 개인보유카드 개수와 이용한도, 결제예정금액, 연체금액 등 카드 이용정보를 통합적으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며.. 발급일 기준 1년 이상의 이용실적이 없는 휴면 카드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비씨(BC), 케이비(KB)국민, 롯데, 삼성, 신한 등 전업카드와 아이비케이(IBK)기업, 농협, 씨티, 대구, 부산 등 겸영카드사 등 모든 카드사의 정보가 제공된다고 하니.. 평소 카드를 많이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듯 합니다. 다만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와 제주, 전북, 산업은행은 체크카드 위주로 발급하기 때문에 서비스에는 제외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인터넷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서비스는 2월말에 제공할 예정이라네요. 해당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어카운트인포' 즉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검색에 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www.payinfo.or.kr).
<사진 출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