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연기대상, 연예대상, 가요대상 등:)

[2018 MBC 연예대상] 대상 후보 명단 공개! 전현무, 김구라, 박나래, 이영자!! 수상자는 누가될까?

알풀레드 2018. 12. 25. 20:55
반응형

[2018 MBC 연예대상대상] 후보 명단 공개! 전현무, 김구라, 박나래, 이영자!! 




   2018 MBC 방송연예대상 후보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후보는 모두 4명으로 MBC 각종 예능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전현무, 김구라, 박나래, 이영자가 후보에 올랐네요. 



   

   다만 MBC는 작년 9월 4일부터 언론개혁을 목적으로 공영방송이 총파업을 하게 되면서 다소 아직까지 다른 방송사에 비해서 분위기가 다소 침체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이유를 뽑자면 김태호 PD가 이끌던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이자 MBC 간판 예능인 무한도전이 종영되면서... 시청률을 타방송사에 많이 나눠주게 되면서 하락세를 달리고 있죠.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MBC에서는 새로운 예능을 런칭하면서 부흥을 이끌어내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라디오 스타, 복면가왕 등이 있죠. 






전현무(나 혼자 산다)



   이에 관련된 후보와 대표 프로그램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후보는 나 혼자 산다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현무입니다. 27회부터 새로 합류하면서 초반에는 크게 적응을 하지 못하다가 어느순간부터 물이 오르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무지개를 이끄는 리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에서 입담과 몸개그 등으로 무한도전 종영 이후 추락하던 MBC 예능의 위상을 세우는데 공헌을 하면서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의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는데요. 




   나 혼자 산다에서 정말 패션 센스가 꽝인 것으로 유명한 전현무는.. 한혜진의 도움을 받기도 하였으며.. 이로 인해 은근히 러브라인이 형성되었으나.. 차우찬과의 열애 이후.. 사라졌지만.. 둘의 열애설이 터지면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함께 나 혼자 산다에서 활약하며.. 과거와는 달리 스타일이 많이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죠.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지만.. 작년에 이미 대상을 수상을 하였고.. 또한 다른 후보자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활약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받을 가능성은 좀 희박하다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김구라(라디오 스타)



   두번째 후보는 라디오 스타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구라네요. 라디오스타는 MBC 최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2007년에 방송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방송이 진행되며, 많은 화제를 이끌어내면서 나쁘지 않은 시청률을 거두었으나.. 상대 경쟁 프로인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비해 밀리는 프로그램임은 부정할 수 없네요. 




   김구라는 이 라디오 스타의 나아갈 방향과 정체성을 구축한 인물로 시청자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진행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점이 미리 이야기가 맞춰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게스트에게 독설을 날리는 과정에서 일정 이상 선을 항상 넘는 경우가 많았죠. 




   특히 위안부 비하 발언으로 라디오 스타 및 다른 방송 모두 하차하면서 일단락 되었고.. 이후 1년 만에 라디오 스타에 복귀를 하기도 합니다. 분명한 부분은 라디오 스타의 한 단계 발전을 이뤄내는 데 공헌한 부분은 부정할 수 없으나.. 과거에 했던 발언들을 다시 한번 살펴본다면.. 타의 모범이 되지 못하는 사람인 것 같아요. 어쨋든 후보에는 올랐으나.. 다른 후보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대상을 받을 가망성은 가장 낮은 편인 것 같습니다. 






박나래(나 혼자 산다)


   박나래 역시 전현무와 함께 나 혼자 산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나래는 174회 무지개 라이브를 통해 자신의 집을 바(bar)로 개조한 나래바를 최초 공개하면서 큰 이슈를 끌어모았죠. 




   박나래는 패션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주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드립을 적재적소에 던져주면서 분위기를 살려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자친구가 없는 에피소드가 나오면서 기안84와 핑크빛의 묘한 기류도 흐르기도 합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2018년 10월에는 방송예능인 브렌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축하를 받기도 하였는데요. 무려 유재석을 제치고 1등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박나래의 활약으로 무한도전이 종료된 이후 나 혼자 산다가 MBC 대표 예능으로 자리잡는 데 큰 몫을 하며 작년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는데요. 현재는 이영자와 함께 유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마지막 후보는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큰 활약을 보이고 있는 이영자입니다. 이영자는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제3의 전성기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파일럿 때부터 출연하여 정규 편성 진출을 이끌어내었다고 합니다. 




   이영자는 31번째 매니저인 송성호와 함께 방송에 출연하였으며.. 특히 먹방으로 활약하며.. 이영자가 먹은 음식은 곳 대박음식이라고.. 시청자들이 꼭 한번씩 사먹기로 유명했다.. 특히 휴게소 소떡소떡을 먹는 모습이 방송된 이후 휴게소의 소떡소떡이 동났다는 소문이...




   오죽하면 이영자가 음식을 소개하는 코너 속의 코너 급으로 영자미식회가 있죠. 한때 이영자 어묵과 세월호 참사 보도 영상을 합성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논란이 되었고.. 충격을 받은 이영자는 녹화 미출연 통보를 하기도 하였죠. 이런 사건을 겪었으나.. 다시 이영자가 복귀하면서 시청률이 정상궤도를 달리며 박나래 못지 않는 수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현재로는 2018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던 이영자가 MBC 역시 대상을 수상하느냐? 혹은 박나래가 수상을 하느냐? 정도 일 것 같은데요. 물론 다른 후보들 역시 낮은 확률이지만 충분히 가능성도 있지만요.ㅎㅎ 2018 MBC 연예대상.. 29일 8시 50분에 방송되니.. 그때 대상자를 살펴보도록 할께요^^


<출처. 라디오 스타, 나혼자산다, 전지적참견시점, 나무위키, MBC 연예다상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